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.
양쪽 이전 판 이전 판 다음 판 | 이전 판 | ||
프로그램:java:ㄴhomework:quiz [2022/01/17 17:10] clayeryan@gmail.com [객체라이프사이클 (클래스 정의)] |
프로그램:java:ㄴhomework:quiz [2025/06/27 16:04] (현재) |
||
---|---|---|---|
줄 50: | 줄 50: | ||
==== 멤버필드 (타입, 크기) ==== | ==== 멤버필드 (타입, 크기) ==== | ||
+ | * 멤버 필드는 클래스를 구성하는 변수이다. 클래스를 구성한다는 것의 의미는 클래스 내부 메소드의 변수처럼 클래스의 하위 영역에 소속되어 있다는 것이 아닌, 클래스 자체를 구성함을 의미한다. 예를 들어, 아래 클래스를 보자. | ||
+ | <code java> | ||
+ | class Main { | ||
+ |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| ||
+ | int num; | ||
+ | } | ||
+ | } | ||
+ | </ | ||
+ | > | ||
+ | <code java> | ||
+ | class Help { | ||
+ | int help; | ||
+ | } | ||
+ | </ | ||
+ | > | ||
+ | * 멤버 필드의 타입은 크게 2가지로 구분된다. | ||
+ | - 원시타입은 실제 ' | ||
+ | |||
+ | ^ 분류 | ||
+ | ^ 정수 | ||
+ | ^ 실수 | ||
+ | ^ 논리 | ||
+ | ^ 문자| | ||
+ | |||
+ | 2. 클래스 타입은 ' | ||
+ | |||
+ | >String name = " | ||
+ | >Student st = new Student(); | ||
==== 멤버메소드 (구조) ==== | ==== 멤버메소드 (구조) ==== | ||
줄 198: | 줄 226: | ||
==== 스트림 ==== | ==== 스트림 ==== | ||
- | + | ||
+ | ===== [Quiz] 14차 중간평가 ===== | ||
+ | |||
+ | ==== 바이트 기반 입력 스트림 ==== | ||
+ | |||
+ | ==== 문자 기반 입력 스트림 ==== | ||
+ | |||
+ | ==== 계산기 프로젝트 (Properties + 파일I/O) ==== | ||
+ | |||
+ | ==== TCP 소켓 프로그래밍 ==== | ||
+ | |||
+ | ==== UDP 소켓 프로그래밍 ==== | ||